2. 따라하는 요리

통삼겹살 수비드-코로나 시대의 회식 문화

빨간토깽이 2021. 4. 1. 09:07
반응형

"어제 한밤중에 달리기를 했던 이야기는 여기서부터 시작됩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면 이해하시게 됩니다 ㅋㅋㅋ

2021.05.16 - [따라하는 요리] - 원육 돈마호크 수비드로 집에서 캠핑 기분 내기

원육 돈마호크 수비드로 집에서 캠핑 기분 내기

원육 돈마호크로 수비드를 해봤습니다. 통 돈마호크 수비드 기대해 주세요. 2021.04.01 - [따라하는 요리] - 통삼겹살 수비드-코로나 시대의 회식 문화 통삼겹살 수비드-코로나 시대의 회식 문화 "어

readingpe.tistory.com

1. 재료(통삼겹살 3근/1.8kg) : D-1

재료는 정말 간단합니다 통삼겹살만 구매하시면 되요. 물론 수비드 기계는 있어야 하구요

비계가 적당히 있으면 식감이 더 좋아져요

2. 재료 손질하기 : D-1


"수비드는 재료 손질이 반 이상이예요"

1) 키친타월로 핏물만 정성스럽게 닦아주세요

2) 몬트리올 시즈닝을 톡톡 털어주세요. 이거 없으면 소금과 후추로도 충분합니다

너무 성의 없게 했나봐요 ㅋㅋ

3) 진공포장을 해야 해요. 저는 그런 장비가 없어서 수압을 이용해서 진공포장을 한답니다. 여기에 빨대만 있으면 정말 완벽한 진공 포장이 되요

씽크대에 물을 최대한 붓고
요 구멍 보이시죠? 입을 대고 세게 흡입하세요. 핏물 여러번 뱉어냈어요 ㅋㅋ

진공포장을 두겹으로 했어요

3. 요리하기 : D-day(회식 당일 새벽 5:30)


1) 수비드 기계(인스턴트 팟)에 73도씨 12시간으로 세팅하고 출근합니다 ㅋㅋㅋ 물에 안뜨게 이런 걸 위에 덮어 두시면 되요

물에 안뜨게 중량감 있는 걸로 눌러 주세요
제가 회사에서 일하는 동안 얘가 음식을 맛깔나게 해줄거예요


2) 수비드가 다 된 통삼겹살은 튀기듯이 사면을 고루 구워 주면 더 맛있어져요. 수비드만 된 요리들은 비주얼 정말 안좋아요

비주얼 좀 거시기 하죠
식용유를 붓고 후라이팬을 달궈줍니다
시간 단축을 위해 토치로도 굽습니다

"금일 회식을 위해 오후 5:00에 먼저 사무실에서 출발하는 갈 허락 받았어요. 그리고 좀 지나지 않아 상사한테 전화가 옵니다 5:30까지 도착한다고......"

"저랑 울 직원은 달리기 시작했어요. 음식 준비 할 시간이 부족했거든요...... 그래서 토치도 사용한거구요 ㅋㅋㅋ"

4. 상차림과 맛은?

오랜만의 수비드 통삼겹이라 맛있었어요. 특히 이 표고와사비는 고기에 정말 특화된 소스 같아요

마트에서 두릅도 샀어요
음식 세팅 사진이 이게 전부라니 너무 허망합니다
돼지고기는 소스 맛이죠. 오른쪽부터 표고와사비, 고추장, 마늘+참기름


" 코로나 시대 회식은 5인 이하 모임 금지를 준수하며 절대 직장 상사를 숙소에 초대해서 회식은 하지 않기로 해요. 블로그에 올릴 사진도 못 찍고 고생만 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