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원인 및 해결 ; 입에 담기도 민망한 이유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원인 및 해결 ; 입에 담기도 민망한 이유
2021년 8월 1일 오전에 청천벽력과 같은 메일이 당도 했습니다. 말로만 듣던 정책 위반이었습니다. 가슴이 철렁 내려 안았습니다. 그 사유는......
아래가 그 문제의 포스팅입니다. 지금은 수정이 된 상태입니다.
달리기란? 달리기 효과, 초보 러너님들의 달리기 요령을 정리해봤습니다. - https://readingpe.tistory.com/m/135
아래의 메일은 정책위반이 감지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메일상에는 어떤 포스팅이라고 기재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해서 정책위반사항을 확인했습니다. 다행히 해결해야 하는 문제는 아니라고 하는데 문제가 "성인용 : 성적인 콘텐츠" 였습니다.
바로 주변을 살폈습니다. 아내가 일어났는지, 얘들이 깨었는지 확인했습니다.
문제가 있는 포스팅에 가서 과연 그 입에도 담지 못할 것들이 어떤게 있을까 확인했습니다.
일단 맨 살이 반이상 보이는 사진을 선정했습니다.
아래의 해부학 사진의 달리기 자세는 고민고민하다 수정하지는 않았어요. 사진 아래 출처까지 밝혔거든요.
바로 이 사진이 제일 유력한 용의자입니다. 달리기 시 보폭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올린건데 가만보니 맨 살이 50%이상 보이고......🧐🧐🧐
다시 자세히 보니 조금 아주 조금 선정적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것도 부상에 대한 이해로 실은 사진인데 하반신이 너무 노출되었죠? 그래서 삭제하고 다른 사진으로 교체하였습니다.
포스팅 수정을 한 후에 검토 요청을 했어요.
2021년 8월 2일에 검토결과가 메일로 왔어요. 위반 사항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내용입니다.
문제의 포스팅에 다시 들어가 봤습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된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정책 위반은 정말 무시무시합니다. 어떤거는 30일 동안 수익 발생도 못하게 한다고 하고 정말 살떨리는 경험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사진 올릴 때 맨살 나오는거는 다시 한번 체크해서 올리세요.
그럼 살 떨리는 체험 후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