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류수영의 특급 비법이 들어간 새우 감바스 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의 특급 비법이 들어간 새우 감바스 만들기
편스토랑에 출연한 류수영 님의 레시피입니다. 버터 새우 감바스입니다.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버터 감바스를 만드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신선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요리 응용이 거의 전문가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한 재료로 극한의 맛을 끄집어내는 과정을 너무나도 쉽게 풀어가더라고요. 집에 있는 재료로 저 역시 간단하게 따라 해 보았습니다.
다진 마늘이 조금 탔습니다. 그래도 맛은 있습니다. 냉장고에 있던 비엔나소시지도 추가했습니다. 아이들이 더 좋아합니다. 아침에 간단하게 버터 감바스를 하고 빵과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버터 새우 감바스 재료(2인분 기준)
- 재료 : 칵테일 새우 두 손으로 한가득, 비엔나소시지 11개, 방울토마토 5개, 다진 마늘 2큰술, 버터 크래미 두 개 정도 분량, 페페론치노 5개, 올리브 오일 2/3 종이컵, 러스크(식빵도 가능해요)
칵테일 새우는 정수물에 담아서 해동을 해줍니다.
CU에서 두 번 구운 바삭 러스크를 구매했습니다. 처음 사본 빵이라 새우 감바스에 어울릴까 살짝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대성공입니다. 완전 바삭해서 새우 감바스와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어남 선생님께서 새우 감바스를 할 때 가장 주의할 점으로 해동시킨 새우의 물기를 제거하는 거라고 하셨습니다.
키친타월로 꼼꼼하게 새우의 물기를 닦아줍니다.
버터를 예열된 후라이팬에 넣습니다. 버터의 양은 더 많아도 상관없습니다.
버터가 전체적으로 녹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먼저 페페론치노 5개를 손바닥으로 으깨서 넣어줍니다. 매운맛이 싫으면 페페론치노 2~3개도 적당합니다.
이어서 다진 마늘을 넉넉하게 두 큰 술 투하합니다.
다진 마늘을 잘 섞어줍니다. 다진 마늘이 어느 정도 익으면......
물기를 제거한 칵테일 새우, 비엔나소시지를 넣어줍니다.
기름이 튈 수 있으니 뚜껑을 닫아줍니다. 대략 5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약불로 줄여줬습니다.
뚜껑을 엽니다. 스프를 반 큰 술 정도 투하합니다. 그리고 잘 섞습니다.
스프를 넣고 안 넣고는 맛의 차이가 극명합니다. 라면 스프가 어남 선생 새우 감바스의 특급 비밀입니다.
스프를 넣는 순간 고급 레스토랑의 메뉴가 됩니다. 대박입니다.
라면 스프는 불을 끄고 넣어도 됩니다. 저는 라면 스프를 넣고도 불을 줄이지 않아 다진 마늘이 탔습니다.
편의점에서 사 온 러스크의 활약이 대단합니다. 처음에는 기대를 안 했습니다. 그런데 새우 감바스와 너무 잘 어울립니다.
분위기 좋은 브런치 카페에서 파는 메뉴 같습니다.
러스크를 하나 들고 새우 감바스를 올려서 먹습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류수영 님 존경합니다. 오늘도 정말 맛있게 한 끼를 해결했습니다.
술안주로도 정말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편스토랑 류수영 님의 새우 버터 감바스를 따라 해 봤습니다. 역시나 어남 선생님의 레시피는 실패가 없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재밌고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