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따라하는 요리

그리들 요리. 대패삼겹살 삼합 레시피

by 빨간토깽이 2022. 1. 25.
반응형

그리들 요리. 대패삼겹살 삼합 레시피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캠핑 요리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캠핑에서 그리들로 삼겹살이나 기타 고기들 많이 구워드실 텐데요. 키조개 관자와 대패 삼겹살 그리고 버섯을 준비해서 삼합으로 드셔 보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특별히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그 세 개의 조합이 너무나도 훌륭한 음식이 됩니다.

 



대패삼겹살, 키조개 관자 그리고 팽이버섯만 준비하면 됩니다. 보통 관자 삼합은 차돌배기로 하는데 이 날은 대패삼겹살이 먹고 싶었습니다.



버섯은 팽이버섯외에 표고버섯 등 좋아하는 버섯 종류로 준비하면 됩니다.



오늘의 주재료입니다. 키조개관자, 대패삼겹살 400g, 팽이버섯과 양송이버섯을 준비했습니다.



키조개 관자는 손질이 필요합니다. 먼저 관자와 다른 부위를 칼로 분리해줍니다. 내장은 또 분리해줍니다. 내장은 나중에 죽으로 해 먹을 겁니다.



관자는 최대한 얇게 슬라이스 해줍니다.



그리들에 대패삼겹살을 동그랗게 올리고 가장자리에 슬라이스 한 관자를 올려줍니다. 가운데는 팽이버섯을 올려주었습니다.



대패삼겹살의 기름으로 팽이버섯을 구울 겁니다.



그리들에 전원을 올리니 대패삼겹살이 먼저 익기 시작합니다. 관자는 대패삼겹살 위에 있다 보니 잘 안 구워집니다. 재빨리 팽이버섯을 내리고 관자를 가운데로 옮깁니다.



관자를 얇게 슬라이스 해서 금방 구워집니다. 이제야 구워지는 속도가 비슷해집니다.



중간중간 팽이버섯도 구워줍니다.



상추에 갓김치까지 같이 쌈 싸 먹으니 세상 행복한 맛이 납니다. 관자 대패삼겹살의 조합이 너무 좋습니다. 거기에 돼지기름으로 익힌 버섯이 더해지니 제대로 된 삼합이 완성됩니다.



예전에 여수에서 먹던 삼합에는 못 미치지만 집에서 이 정도 맛이면 어디에 내놔도 뒤처지지 않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그리들로 캠핑 요리로 추천할만한 관자 삼합을 해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