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따라하는 요리

2022년 1월 1일 장인어른 생신상 차리기

by 빨간토깽이 2022. 1. 10.
반응형

2022년 1월 1일 장인어른 생신상 차리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올해의 첫날 칠순을 맞이하신 장인어른의 생신상을 포스팅할 겁니다. 장모님의 정성스러운 손길로 만든 산 낙지, 꼬막과 아내가 준비한 소갈비 찜으로 구성했습니다. 원래는 근사한 한정식집을 예약했는데 코로나 시국인지라 취소를 하고 집에서 준비했습니다.

 



저희 장모님은 고향이 전라도이신지라 음식을 정말 잘하십니다. 이 날도 장인어른 생신이라고 아내와 같이 생신상을 차리셨습니다.



명절날 처가댁애 가면 낙지 탕탕이를 꼭 해주십니다. 가락시장에서 산 낙지를 직접 사 오셔서 해주셨습니다. 싱싱한 낙지를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참기름을 듬뿍 넣으면 낙지들이 마구마구 움직입니다. 처음에는 징그럽다던 아이들이 이제는 너무나도 잘 먹습니다. 이 날은 장인어른 생신인지라 평상시보다 더 많이 사 오셨습니다.

장모님한테 산 낙지를 먹으면서 "어머님~ 낙지 호랑이도 만드실 줄 아세요?"라고 물었더니 이번 구정에는 낙지 호롱이도 해주시겠다고 하시네요. 마침 장모님도 드셔 보고 싶으셨면서요.

 



벌써 부터 구정이 기다려집니다. 블로그에 올리고 싶다고 같이 만들자고 했습니다.



이건 아내가 만든 소고기 찜입니다. 저희 가족 생일날 단골 메뉴입니다.



이건 장모님이 준비하신 멍게입니다. 멍게 별로 안 찾게 되는데 이상하게 장모님이 해주시면 맛이 특별해집니다. 바다향이 진동을 합니다.



장모님 표 양념이 더해진 꼬막입니다. 겨울에 먹으면 더 별미가 됩니다.



장인어른 생산을 맞아 준비한 음식으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정신없이 먹다 보니 케이크 사진도 안 찍었지 뭐예요.

다시 한번 장인어른 생신을 축하드리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내가 차려 준 생일 상

아내가 차려 준 생일 상 얼마 전에 제 생일이었습니다. 아내가 작정하고 음식을 차려주셨습니다. 소갈비찜, 월남쌈, 잡채 그리고 수제 케이크까지요. 뭐 하나 나무랄 데 없는 음식 차림이었습니

readingp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