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맛집 탐방/1-2. 파주 맛집

말복에는 낙지. 문산 임진각 찐 맛집. 으뜸 착한 낙지 후기

by 빨간토깽이 2022. 8. 14.
반응형

말복에는 낙지. 문산 임진각 찐 맛집. 으뜸 착한 낙지 후기

 

2022년 8월 15일은 절기상 말복입니다. 어르신들은 말복만 지나면 아침, 저녁으로 시원한 바람이 분다고 했습니다. 아직 해가 떨어져도 시원한 바람은 요원하지만 말복에는 무조건 기력 회복에 좋은 보양식을 먹어야 합니다. 이번 이야기는 사실 7월 말 정도에 지인과 문산에 유명한 으뜸 착한 낙지를 방문한 이야기입니다. 말복이 얼마 남지 않은 관계로 급하게 포스팅해서 올려볼까 합니다. 

 

2022년 7월 말의 토요일입니다. 일부러 사람 많은 시간대를 피해 방문했지만 맛집답게 주차장에 차가 가득합니다.

 

 

영업시간은 11:30 ~ 22:00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평일은 15:00 ~ 17:00이고, 토요일, 일요일은 15:00 ~ 15:30입니다.

 

휴무는 일 년에 딱 두 번입니다. 설날과 추석 당일 날입니다.

 

평일에는 예약이 되지만 주말에는 예약이 되질 않습니다. 꼭 참고하세요.

 

 

으뜸 착한 낙지집은 독특한 건물의 외관이 내부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목조와 진흙 느낌의 인테리어가 정감이 갑니다. 가게 내부에는 주말 손님이 엄청납니다. 주말 웨이팅은 각오하셔야 합니다.

 

 

실내는 마치 미로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냥 넓기만 하면 시끌벅쩍할텐대 이 가게는 실별로 독립적으로 이어져 있어서 그래도 독립적인 공간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덮밥류는 1인분에 14,000원입니다. 물가가 정말 무섭습니다. 해물파전도 19,000원입니다.

 

 

이 가게는 파주에 살 때부터 종종 방문하던 곳입니다. 최근에 방문했더니 이렇게 테이블마다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메뉴를 인원수에 맞게 주문합니다. 주류도 키오스크로 주문합니다.

 

 

낙지의 효능 

 

1. 낙지는 강장작용이라고 해서 스트레스와 체력 보강에 도움이 됩니다.

2. 원기를 북돋아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스테미너 식품입니다.

 

낙지의 효능이 이와 같을진대 복날 음식으로 그동안 너무 등한시한 거 같습니다. 이 참에 말복뿐만 아니라 복날에 무조건 챙겨 먹어야 할 음식으로 선정했습니다.

 

 

기본찬입니다.

 

미역이 들어간 오이냉국은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먹기 좋습니다.

콩나물 무침은 매운 낙지의 양념을 중화시켜줍니다.

두부는 간장을 넣어서 먹으면 술안주에 좋습니다.

샐러드는 입맛을 돋우어 줍니다.

 

 

손님이 많아서 낙지 덮밥이 나오는데 다소 시간이 길어집니다. 그러나 이 순두부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양념장을 넣어서 먹었더니 강릉 초당 두부가 생각날 정도입니다. 여긴 낙지도 맛있지만 순두부도 정말 맛이 있습니다.

 

 

낙지 덮밥과 해물파전이 나왔습니다. 낙지 덮밥은 낙지볶음과 공깃밥이 따로 나옵니다. 술안주로 먹다가 밥을 비벼 먹기 좋습니다. 소면도 같이 나와서 비벼 먹으면 좋습니다.

 

해물 파전은 비싼 이유가 있었습니다. 낙지와 새우 등 해산물이 촘촘히 박혀 있었습니다.

 

 

해물 파전은 압도적인 크기입니다. 피자 Large Size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습니다. 바삭함과 영양면에서는 비교가 되질 않습니다. 한국인의 쏘울 푸드입니다.

 

 

낙지볶음입니다. 낙지볶음입니다. 통깨가 뿌려져 있습니다. 색깔이 너무 곱습니다. 양념장에서 벌써부터 불향이 가득합니다. 술안주에 밥도둑인 낙지볶음입니다. 거기다 기력 회복에도 좋습니다.

 

 

일행 중에 술을 안 하시는 분은 밥을 비벼 먹습니다. 나머지는 술안주를 위해 소면을 넣고 비볐습니다.

 

 

지인의 낙지 덮밥을 덜어 왔습니다. 색깔이 그냥 미쳤습니다. 너무 맵지도 않습니다. 양념이 끝내줍니다.

 

 

낙지볶음에 들어가는 소면은 골뱅이의 그것과는 결이 많이 다릅니다. 낙지볶음이 밥도둑과 술안주의 경계에 있었다면 소면이 들어가는 순간 이건 술안주가 됩니다. 

 

우리 일행은 이 날 기력 회복을 위해 갔건만 낮술을 과하게 하고 말았습니다. 해물파전과 낙지볶음 앞에서 누가 술을 외면할 수 있을까요? 이제 말복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말복에는 꼭 낙지볶음 드십시오

 

 

오늘 포스팅은 말복을 앞두고 메뉴를 추천해 보았습니다. 바로 낙지볶음입니다. 낙지 먹고 기력 회복하시고 막바지 무더위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