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맛집 탐방/1-1. 이천 맛집

[이천] 김치전골&제육볶음 밥심 충전 명소. 보물촌 꺼먹돼지 후기

by 빨간토깽이 2022. 1. 6.
반응형

[이천] 김치전골&제육볶음 밥심 충전 명소. 보물촌 꺼먹돼지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이천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천 맛집 중에서 김치찌개와 제육볶음이 정말 맛있는 맛집입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점심시간에 가기에도 좋습니다. 이천 하이닉스에서 차로 10분 정도 거리입니다.

 



코로나 터지기 전에 직원들하고 주말 점심에 자주 찾아 다니던 곳입니다. 김치전골과 제육볶음이 너무도 맛있습니다. 특히나 전날 술을 많이 먹은 날에는 해장으로 이만한 데가 없습니다. 이 가게는 사장님 인심이 정말 좋습니다. 보통 3명이서 방문하면 김치전골 2인분에 제육볶음 1인분만 주문하면 됩니다. 제육볶음이 너무 적지 않냐고요? 사장님이 수시로 먹는거를 확인하고 더 가져다주십니다. 김치전골은 육수 추가가 가능합니다.



제육볶음은 꾸덕한 양념이 튼실한 돼지고기와 잘 어우러집니다. 비계가 많지 않습니다. 육즙도 풍부합니다.

점심에 오랜만에 방문했더니 밑반찬이 더 좋아졌습니다. 어묵볶음은 가끔씩 나왔는데, 두부 조림은 이 가게에서 처음 보는 반찬입니다. 거기다 신선한 김까지 밑반찬으로 나왔습니다.

 

위치 및 편의시설

 

  • 영업 시간 -> 매일 10:00 ~ 22:00
  • 주차공간 -> 넓습니다.

 

가게 분위기 및 메뉴판



이 가게 근처는 맛집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이 집은 단연코 가성비가 최고입니다. 가게 외부의 주차 공간도 충분합니다.



가게 내부는 상당히 넓습니다. 지금 보시는 데는 메인 홀입니다. 이렇게 미닫이 문을 사이로 별채와 구별이 됩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단체 회식도 많이 했다고 합니다.



별채의 모습입니다. 별채는 점심 시간에 가면 자연 채광이 잘됩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따스한 햇살을 맞으면서 여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최근에 가격을 일제히 올린거 같습니다. 김치전골과 제육볶음 1인분이 10,000원입니다. 이 가게는 모든 식자재를 국내산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가격을 올렸어도 이를 감안하고 이 집의 맛을 감안하면 절대 비싼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맛 평가



김치전골이 먼저 나와서 끓기 시작하고 다음으로 밑반찬이 세팅되면 바로 뒤이어 제육볶음이 나옵니다.
한상 가득 채워진 모습입니다. 반찬 가짓수는 적지만 절대 어는 한정식집에 밀리지 않습니다.



왼쪽서부터 차례대로 어묵볶음, 두부조림, 김입니다.

모두 밥도둑인데 이 날따라 김이 너무 신선해서 양념장에 찍어먹었더니 밥이 순식간에 없어지고 말았습니다.



제육볶음의 자태는 아름답기만 합니다. 제육볶음은 세프들마다 제각각의 레시피가 있고, 어떤 세프들은 심지어 개인이 몇가지의 제육볶음 레시피를 갖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집의 제육볶음은 정말 독보적입니다. 이렇게 입에 착착 감기고 밥도둑이 되는 제육볶음은 많지 않습니다.



김치전골입니다. 대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지금은 김치와 대파에 감춰져서 보이지 않지만 이 김치전골에 들어간 고기도 정말 실합니다. 김치전골이 끓기 시작하면 일하시는 분이 와서 먹을 타이밍을 알려줍니다.


이렇게 앞접시에 떠서 김치전골의 맛을 봅니다. 어제 먹은 술 기운이 땀구멍으로 날아갑니다. 얼큰하고 칼칼한 맛이 해장에 딱입니다. 김치전골 먹을 때는 솔직히 다른 반찬은 필요 없습니다. 양념이 너무 훌륭하고 내용물이 너무 많아서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야채에 제육볶음과 쌈장을 넣어서 먹기 시작하면 야채를 두세번 리필해야 합니다.


오늘은 술먹고 다음날 해장하기 좋은 김치전골과 제육볶음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근처 오실 일 있으시면 가족과 한 끼 하기에 너무 좋은 식당입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