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따라하는 요리/밀키트 및 간편식

노브랜드 만두. 육즙 가득 샤오롱빠오 구매 후기

by 빨간토깽이 2022. 9. 18.
반응형

노브랜드 만두, 노브랜드 냉동식품, 샤오롱바오, 딤섬, 냉동 딤섬 추천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노브랜드에서 구입한 육즙 가득 샤오롱빠오입니다. 평소 마트나 편의점에서 냉동만두를 잘 구매하는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평소에 언제든지 구입할 수 있는 냉동 만두보다 조금 특별한 중국식 만두를 구매했습니다. 바로 샤오롱빠오입니다. 한 입 깨물었을 때 사방으로 터지는 육즙이 그리웠거든요. 과연 노브랜드에서 구입한 샤오롱빠오는 육즙을 어느 정도나 가지고 있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노브랜드 샤오롱빠오는 국내산 돼지고기를 100%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리 방법은 일반 가정식 전자레인지로 3분이면 완성됩니다.

 

 

냉동 샤오롱빠오를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 별도로 해동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용물을 개봉해서 조리하면 됩니다.

 

 

내열 용기에 내용물을 옮겨 담은 후 전자레인지로 3분을 돌렸습니다. 전자레인지에서 샤오롱빠오를 꺼냈습니다. 일단 겉 부분은 말라서 촉촉함을 잃었습니다. 샤오롱빠오는 속이 비칠 정도는 아니지만 피가 일반 냉동 만두와 비슷했습니다.

 

 

간장은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각자 취향에 따라 만들어 먹어야 합니다.

 

보통 냉동 만두를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는 내열 용기에 물을 조금 붓고 조리용 랩으로 덮은 후에 구멍을 내줍니다. 만두 겉 부분의 촉촉함을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만두는 조리법을 변경해야 합니다. 겉 부분이 시간이 지나니 더 딱딱해지는 정도입니다.

 

 

만두피도 만두소 못지않게 상당히 중요한데 조금 아쉽습니다.

 

 

샤오롱빠오 하나를 골라 먹습니다. 그래도 안에는 육즙이 살아 있었습니다. 중국에서 먹던 팡팡 터지는 육즙에는 못 미치지만 국내 만두에서는 못 느끼는 육즙입니다. 겉에 촉촉함을 잃은 모습에 아쉬워하던 저는 안에서 육즙이 흐르는 만두에 조용히 미소를 머금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완벽하다고 말씀은 드릴 수 없지만 노브랜드만의 특징이 있는 샤로롱빠오를 리뷰해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재미있고, 유익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