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따라하는 요리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충분한 랍스터 감바스 만들기

by 빨간토깽이 2022. 12. 13.
반응형

2022년도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연인들은 서로의 선물을 마련하려고 분주해지는 시기입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도 마찬가지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를 시기라고 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크리스마스로도 손색이 없는 랍스터 감바스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소개한 레시피를 응용해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기본 베이직은 동일합니다. 저는 활 랍스터 대신 자숙 랍스터를 준비했습니다. 홍합 대신으로 바지락을 준비했습니다.

1. 랍스터 감바스 재료 소개

요리는 크게 세 단계로 나누어집니다. 단계별 재료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홍합은 다듬는 게 시간이 많이 걸려서 간편하게 하려고 바지락 술찜 밀키트를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바지락 밀키트는 분명히 해감이 되어 있을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그런 예측은 정확하게 빗나갔습니다. 요리법에 바지락은 해감이 필요하다고 적혀있었습니다.

큰 볼에 물을 담고 소금을 두 큰 술 넣은 후에 바지락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검은색 비닐로 1시간 정도 덮어두었습니다.

1) 감바스 재료
: 옥수수 1개, 버터 200g(크래미 2개 크기), 다진 마늘 3큰술, 식용유 100ml, 라면 스프 1/2개, 페페론치노 5개

2) 바지락 술찜 재료(밀키트 사용)
: 올리브 오일, 편 마늘, 페페론치노, 바지락, 쪽파, 화이트 와인

3) 랍스터 삶기
: 자숙 랍스터 2 미, 물 2리터

크리스마스선물
랍스터 감바스 재료 / 바지락 술찜 재료 / 바지락 해감

2. 바지락 술찜 만들기

1) 먼저 예열한 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동봉된 편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넣습니다.

크리스마스선물
올리브 오일 / 편 마늘과 페페론치노


2) 마늘향이 올라오고 마늘이 투명해지면, 해감된 바지락을 투하합니다. 와인을 반 컵 넣어줍니다. 뚜껑을 닫아줍니다. 5분 정도 되면 바지락이 입을 벌립니다.

3) 모든 바지락이 입을 벌리면 쪽파를 넣어줍니다.

크리스마스선물
바지락을 넣고 와인을 넣어줍니다 / 쪽파 넣기


3. 자숙 랍스터 찌는 법

자숙 랍스터는 랍스터를 한번 쪄서 익힌 후에 급랭을 한 겁니다. 활 랍스터는 류수영 님의 레시피대로 쪄도 탱탱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숙 랍스터는 찌게 되면 살이 퍽퍽해서 먹을 수 없습니다. 반드시 물에 넣어 찌세요.


1) 집에서 제일 큰 냄비를 준비합니다. 물을 반 2/3 이상 채웁니다. 물이 끓기 시작합니다

2) 해동된 자숙 랍스터를 넣어줍니다. 냉동된 상태에서 투하하면 살이 퍽퍽합니다. 10분 정도 쪄줍니다.

3) 5분 정도 뜸을 들이고 뚜껑을 열어 랍스터를 꺼냅니다.

크리스마스선물
자숙 랍스터를 끓는 물에 10분간 삶아줍니다.

4. 감바스 만들기

제가 이 요리를 만들면서 느낀 점은 바지락 술찜이나 홍합은 먼저 삶아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나, 랍스터와 감바스는 비슷한 시간이 완성되어야 따뜻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요리 시간을 잘 계산해야 합니다.

1) 버터 200g을 후라이팬에 넣고 잘 녹여줍니다. 중 약불에서 해주세요.

2) 버터가 잘 녹았으면 다진 마늘 세 큰 술을 넣어줍니다.

크리스마스선물
버터를 녹이고 다진마늘 세큰술 투하


3) 다진 마늘을 잘 섞고 페페론치노 5개를 으깨서 넣어줍니다. 매콤한 향이 올라옵니다.

4) 식용유를 100ml 넣어줍니다. 마찬가지로 잘 섞어줍니다.

크리스마스선물
페페론치노 한 움큼과 올리브 오일 100g 넣기


5) 마늘 색이 진해질 때까지 볶습니다.

6) 옥수수를 감바스에 반 이상 잠길 정도로 잘라서 넣어줍니다. 대략 한쪽면에 1분 30초면 잘 익습니다.

7) 옥수수의 한쪽면을 익혔으면 뒤집어서 반대쪽도 익혀줍니다.

크리스마스선물
옥수수를 넣어줍니다.

5.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데코


랍스터 감바스를 크리스마스 선물로 준비하실 생각이라면 우선 큰 쟁반을 확인해야 합니다. 푸짐하고 멋지게 보이기 위해 가장 크고 이쁜 접시를 준비합니다. 먼저 바지락을 맨 아래 깔아줍니다. 그리고 옥수수를 올립니다. 랍스터는 가장 우아한 자세로 나란히 놓습니다.


마지막에 감바스를 뿌려줍니다. 이 자체로 크리스마스의 선물이 됩니다. 잘 놀라지 않는 아들이 비주얼에 놀라고 말았습니다.

크리스마스선물
바지락 찜은 넓은 쟁반에 담아줍니다.


비주얼이 너무나도 압도적입니다. 크리스마스 요리나 다른 홈파티에서 잘 어울리는 요리입니다. 마늘향이 진동을 합니다. 먹기 전부터 설레는 요리는 몇 개 안 되었는데 랍스터 감바스는 다 완성되고 먹기도 전에 만족감이 듭니다.

크리스마스선물
랍스터 감바스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은 옥수수가 정말 맛있다고 했습니다. 평소 옥수수를 좋아하지 않는 저한테도 한번 맛본 옥수수는 정말 잊을 수 없는 맛이었습니다. 이 요리의 비주얼 담당은 랍스터이나 맛의 주인공은 분명히 옥수수입니다. 옥수수의 새로운 발견입니다.

류수영 랍스터 감바스


랍스터 감바스가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기 위해서 해야 하는 일이 하나 더 있습니다. 가족이나 연인들이 먹기 편하도록 살을 발라주어야 합니다. 가위만 있으면 뚝딱 손질이 가능합니다.

크리스마스선물
랍스터 살을 발라줍니다.


이번 시간에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우아한 홈파티 요리를 소개해보았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올 한 해도 마무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