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맛집 탐방/1-1. 이천 맛집

소문난 왕 대구뽈찜 아구찜에서 고니해물찜 먹은 후기[이천]

by 빨간토깽이 2022. 2. 18.
반응형

소문난 왕 대구뽈찜 아구찜에서 고니해물찜 먹은 후기[이천]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이천 맛집중에서 하이닉스 근처에 있는 해물찜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상하게 여기는 제가 방문할 때마다 회사원보다는 동네의 나이 드신 분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이 가게의 이름은 너무 깁니다. "소문난 와 대구뽈찜 아구찜 백정숙"입니다. 이 날은 직장 동료들하고 같이 방문을 했습니다. 고니 해물찜을 먹기로 했습니다. 고니는 생선 알집의 오기입니다. 곤이가 맞는 표기법입니다. 곤이는 생선, 특히 명태의 알집 부위를 말하는 말입니다. 알이 아직 차지 않은 암컷 명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알이 꽉 찬 이것도 곤이가 맞긴 하나 보통 알이라고 부른답니다. 이리, 애, 생선알 등과 함께 매운탕 재료로 쓰이는데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납니다. 이리와 많이 헷갈리는 부위인데, 뇌처럼 꼬불꼬불 주름이 잡혀있는 것은 곤이가 아니고 이리로, 수컷 물고기의 정소라고 하네요.



이날은 4명이서 갔습니다. 고니 해물찜 대자를 주문했습니다. 65,000원입니다. 고니 해물찜이지만 실제 곤이의 양이 많지 다른 해물도 많이 들어갔습니다. 낙지, 각종 조개류 그리고 콩나물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가게의 밑반찬에는 분홍 소시지가 나옵니다. 최소 두번은 리필을 해줘야 합니다. 소주 안주거든요.



위치 및 영업시간

 

  • 영업 시간 -> 11:00 ~ 21:00(휴무일은 확인이 필요합니다.(가게 전화 : 031-635-5981)
  • 주차장 -> 충분해요



가게 분위기 및 메뉴판



이 날은 눈이 왔습니다. 비가 오면 비가 오는데로 술맛이 좋고 눈이 오면 나름 술 먹는 운치가 있습니다. 길이 미끄럽기 때문에 눈이 오는 날은 적당히 술을 먹어야 합니다.



메뉴판만 보면 비싼 기분이 듭니다. 그러나 이 가게는 양이 상당합니다. 나름 가성비 있는 가게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개인적인 맛 평가



눈치 빠르신 분들은 눈치 채셨겠지만 메인 안주가 나오기 전에 술은 벌써 몇 순배 돕니다. 밑반찬이 괜찮으니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낙지와 오징어가 통째로 나오기 때문에 고니 해물찜이 나오면 먼저 먹기 좋게 잘라야 합니다.



이 가게의 밑반찬입니다. 미역국과 분홍 소시지 그리고 마요네즈 소스가 들어간 양배추가 가벼운 술안주로 그만입니다.


양이 참으로 푸짐합니다. 특히 낙지가 통통한 게 너무 신선합니다.


같이 간 지인이 오징어를 먹기 좋게 자르고 있습니다. 자주 술을 같이 마시는 직원들은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을 알기 때문에 항상 음식에 손대기 전에 제가 사진을 다 찍었는지 물어봅니다. 이 날은 제가 당직이라 조금 늦게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먼저 사진을 다 찍어서 저한테 공유해주었습니다.



눈 오는 날 해물찜에 소주면 다른 안주는 필요 없습니다. 이 날 분명히 볶음밥도 먹었는데 사진이 없네요. 분명 과음을 한 모양입니다. 다행히 귀가하는 중에 눈길에 엉덩방아를 찧지는 않았습니다. 이천 하이닉스 맞은편에 있는 이 가게는 가끔씩 매운 안주가 먹고 싶을 때 찾아오는 집입니다. 콩나물의 아삭함이 해물찜의 식욕을 불러일으켜서 항상 과음을 하게 하는 곳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