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따라하는 요리/소양인에 좋은 요리

소양인에 좋은 우엉, 돼지고기 김치볶음 삼각김밥 만들기

by 빨간토깽이 2022. 9. 28.
반응형

소양인 아침식사, 소양인 추천 식단, 소양인 메뉴, 삼각김밥 만들기

 

얼마 전에 한의원에 다녀왔습니다. 아내가 먼저 한의원을 찾고 진단하는 게 너무 신기하다며 같이 가자고 했습니다. 한의원 진료를 받고 저와 아내의 체질이 소양인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소양인은 한국인 인구의 60~7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소양인에게 잘 맞는 음식으로는 돼지고기, 우렁, 흰살생선, 우엉, 배추김치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소양인에게 좋은 음식 재료로 삼각김밥을 만들 겁니다. 돼지고기, 우엉, 묵은지를 활용하겠습니다.



얼핏 보면 마트에서 산 듯한 모양입니다. 그러나 삼각김밥의 모양을 자세히 보면 약간 모양이 엉성함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삼각김밥을 처음 만들다 보니 김을 살 때 힘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삼각김밥용 김은 마켓컬리에서 구매했습니다. 삼각김밥용 김 20매, 고정용 스티커, 그리고 삼각김밥 성형틀이 들어 있습니다.



삼각김밥 재료(6개 기준)

 

  • 삼각김밥 속 재료 : 김치 1 종이컵, 우엉조림, 1 종이컵, 삼겹살 1줄, 진간장 1/2큰술, 맛술 1큰술, 설탕 1/2큰술, 참기름 조금, 소금, 후추
  • 밥 재료 : 공깃밥 3인분, 김밥용 단무지 2줄, 참기름, 소금

 


묵은지는 가위로 송송 잘라줍니다. 조림 우엉도 가위로 송송 잘라줍니다. 삼겹살도 가로, 세로 1cm 크기로 잘라줍니다. 단무지는 밥의 식감을 위해 넣었습니다. 최대한 잘게 다져주세요.


예열된 프라이팬에 삼겹살을 굽습니다.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어느 정도 구워지면 맛술을 1큰술 넣습니다. 돼지고기 잡내가 사라집니다. 소금과 후추도 뿌려줍니다.


구운 삼겹살 중에서 1/3은 조림 우엉에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우엉 돼지고기 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나머지 구운 삼겹살에 묵은지를 넣습니다. 설탕을 1/2큰술 넣어줍니다. 한쪽에 진간장 1/2큰술을 넣어서 태우듯이 섞어줍니다. 마지막에 참기름을 두릅니다.


볼에 공깃밥을 3인분 분량으로 넣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꾸러기 주먹밥을 적당량 넣어줍니다. 다진 단무지도 넣어줍니다. 참기름과 소금도 넣어줍니다. 잘 섞어줍니다.


삼각김밥용 김은 아래의 사진처럼 뜯는 곳이 있는 부분이 바닥을 향해야 합니다.


삼각김밥용 김을 준비합니다. 성형틀을 김의 맨 위에 일치시켜 줍니다. 양념한 밥을 1/3 정도 넣습니다. 숟가락으로 잘 눌러줍니다. 삼겹살 김치볶음을 1/3 넣어줍니다.


또다시 양념된 밥을 올려줍니다. 성형틀보다 밥이 올라오게 담아줍니다. 숟가락을 잘 누른 후에 성형틀을 제거합니다. 삼각김밥용 김을 순서대로 접습니다.


삼각김밥의 내용물의 양을 다시 보여드리겠습니다. 숟가락을 잘 눌렀음에도 삼각형의 모서리는 숟가락이 안 들어가는 관계로 모양이 제대로 잡히질 않습니다. 삼각김밥 틀을 구매하실 때는 눌러주는 손잡이가 있는 거를 구매하십시오.


구운 삼겹살과 우엉조림을 섞은 것도 따로 만들어 줍니다.

 

 

삼겹살 볶음김치 4개, 삼겹살 우엉조림 2개를 만들었습니다.

 

 

삼각김밥은 비닐 포장을 뜯고 반으로 잘라보았습니다. 모양이 많이 흐트러집니다. 누르는 틀이 없으니 모양 잡기가 힘듭니다.

 

 

모양은 이래도 아이들은 맛있다고 연신 엄지 척을 해줍니다. 모양은 별로였지만 맛은 기가 막힌 삼각김밥입니다. 그리고 소양인에게는 몸에 좋은 식사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소양인에 좋은 재료로 삼각김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재미있고 유익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