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따라하는 요리

겨울철에 더 생각나는 어묵 라면, 오뎅 라면 만들기

by 빨간토깽이 2022. 2. 19.
반응형

겨울철에 더 생각나는 어묵 라면, 오뎅 라면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라면 레시피 중에서 어묵 라면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그냥 라면을 끓이다가 어묵을 넣어도 되지만 그렇게 하면 단순히 라면 맛밖에 안 납니다. 말 그대로 라면에 어묵만 넣는 거거든요. 어묵탕의 맛이 느껴지는 어묵 라면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묵라면이 다소 싱거워보입니다. 국물이 일반 라면과 비교하면 다소 묽습니다. 그렇다고 맛이 없을까요? 절대 그렇지는 않습니다. 보이는 게 다는 아닙니다.



집에 떡국떡이 있다면 추가해 보세요. 훨씬 풍성한 어묵 라면이 됩니다.

 

어묵 라면 재료(1인분 기준)

 

  • 재료 : 떡국떡 한 움큼, 편의점 오뎅 한 그릇, 진라면, 물은 오뎅 한 그릇 용기의 반만 추가하면 됩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오뎅한그릇의 육수를 모두 부어줍니다. 그리고 그 용기의 반 정도만 물을 추가합니다.



육수와 물이 끓기 시작하면 떡국떡을 먼저 넣어줍니다.



어묵은 익은거기 때문에 가장 나중에 넣어줍니다. 스프와 라면을 넣고 조금 더 끓으면 어묵을 넣어줍니다. 어묵을 먼저 넣으면 불습니다. 중간에 약간 봅니다. 짜다 싶으면 물을 추가해도 됩니다. 기존 오뎅 육수에 간이 되어 있어서 싱겁지 않습니다. 라면 스프와 육수가 섞여서 훨씬 얼큰한 맛이 납니다.



이쁜 그릇에 옮겨 담습니다. 국물이 확실히 밋밋합니다. 하지만 오뎅 육수가 들어 있어서 얼큰한 맛이 납니다.



라면과 같이 먹는 어묵도 맛이 있지만 떡국떡도 맛있습니다. 라면만으로는 뭔가 부족하고 얼큰한 맛을 원할 때 이렇게 어묵 라면을 해서 드시면 훨씬 풍성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편의점에서 파는 오뎅탕으로 어묵 라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