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따라하는 요리

동심 파괴 레시피. 미니언즈 계란초밥

by 빨간토깽이 2021. 12. 6.
반응형

동심 파괴 레시피. 미니언즈 계란초밥




이번 시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니언즈 캐릭터를 이용해서 핑거푸드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미니언즈는 우리 아이들도 좋아했던 애니메이션입니다. 똑같은 장면을 몇 번이고 돌려보면서 깔깔대던 아이들의 모습도 떠올립니다. 아이들이 먹는 음식이니까 먹기도 편하게 그냥 손으로 집어 먹을 수 있게 핑거푸드를 만들 겁니다. 제목을 보시고 많은 분들이 의아해 할 수도 있을 텐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음식을 만들면서 동심 파괴는 뭐지?라고요. 이번 포스팅을 끝까지 보시면 납득하실 수 있을 겁니다.




토요일 아침 식사로 만든 미니언즈 계란 초밥입니다. 아이들이 자는 동안 이 레시피를 보고 어떤 반응을 보일지 상상하며 만들게 됩니다.



미니언즈 중에 눈이 하나만 있는게 있고 두 개 다 있는 게 있습니다. 큰 아들과 막내아들의 취향이 극명하게 갈리는지라 일종의 눈 관리 표식입니다.

 

미니언즈 계란초밥 재료



  • 양념 장아찌 : 비타장아치 5 큰 술, 고추장 1 큰 술, 참기름 반 큰 술, 설탕 반 큰술
  • 참치 마요 : 참치 100g, 마요네즈 4 큰술,큰 술, 설탕 반 큰술, 간장 반 큰술, 소금, 후추 조금, 레몬즙 1 큰술
  • 초밥 재료 : 공깃밥 3인분, 계란 4개, 소금, 후추, 참기름



마트에서 판매하는 장아찌를 구입했습니다. 5 큰술 정도만 덜어내고 고추장, 참기름으로 양념합니다. 장아찌는 양념하기 전에 물기를 꼭 짜주세요.



준비된 재료입니다. 속재료로 사용 할 장아찌와 참치 마요, 그리고 초밥 재료들입니다.



사각 프라이팬의 폭을 맞추기 위해 호일을 깔고 그 위에 밥과 속재료를 올렸습니다. 호일을 굴려서 모양을 잡고 김밥 말이로 꼭꼭 눌러줍니다. 그러면 양 옆으로 밥이 밀려나갑니다. 계획을 수정합니다.



사각 프라이팬에 호일을 깔고 밥을 올립니다. 속재료를 일렬오 가지런히 놓고 호일의 양 끝을 사탕처럼 말아줍니다. 이 상태에서 김밥 말이로 모양을 잡아주어야 양 끝이 터지지 않습니다.



사각 프라이팬의 원래 역할이 주어집니다. 식용유를 골고루 발라주세요. 계란을 풀어서 소금을 뿌리고 난 후에 최대한 얇게 부어줍니다. 계란이 50% 정도 익으면 좀 전에 만들어 놓은 밥을 반으로 잘라서 놓아줍니다. 계란이 70~80% 정도 익으면 그때부터 조심스럽게 말아줍니다. 젓가락과 주걱을 이용하세요.



주의 사항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밥을 동그랗게 말 때 양끝은 사탕처럼 말아 주세요. 길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칼로 잘라서 사각 프라이팬보다 작게하면 됩니다.
2. 미니언즈 모양으로 치즈를 동그랗게 잘라야 하는데 가위질로는 한계가 있어요. 연고 뚜껑을 사용하세요
3. 김을 잘라서 붙일때는 끝단에 물을 살짝 묻혀 주세요. 눈 모양은 사각형으로 자르세요. 동그랗게 자르려다가 성격만 나빠집니다.




밥 말고 계란 입히는거 보다 김으로 미니언즈 얼굴 만드는 게 더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눈이 하나인거에는 막내가 먹을 장아찌가 들어갔습니다. 눈이 두 개인 거에는 큰 아들이 먹을 참치마요가 들어갔습니다.



입 모양만 다르게 해서 표정에 생동감을 주었습니다.



첫번째 동심 파괴입니다. 큰 아들이 먹으면서 미니언즈가 자기를 쳐다보는 거 같다고 눈을 띄어냅니다. 헉!




두 번째 동심 파괴입니다. 막내 녀석은 약간 싱겁다고 케첩을 뿌려 먹습니다. 그러다 무슨 생각이 난 건지 젓가락으로 쿡 찔러봅니다.




생동감이 넘치게 미니언즈의 표정을 살렸는데 우리 아이들이 이런 끔찍한 일들을 벌였습니다.

아~ 고민입니다. 요즘 우리 아이들이 넷플릭스에서 어떤 영화들을 보는지 감시해야겠습니다.

그래도 미니언즈 계란 초밥을 첫 대면 할 때는 너무도 좋아해 주던 아이들이었습니다. 이런 동심 파괴의 모습들은 그냥 애교로 넘어가도 되겠죠?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