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따라하는 요리

파채랑 간장두루치기의 꿀조합 레시피

by 빨간토깽이 2021. 12. 6.
반응형

파채랑 간장두루치기의 꿀조합 레시피




이번 시간에는 술안주로도 좋고 온가족이 둘러 앉아 밥반찬으로도 좋은 대패삼겹살로 두루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간장 양념으로 돼지불고기의 느낌도 있습니다. 요즘 캠핑하시는 많은 분들이 그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들에서 만들기 좋은 요리이기도 합니다. 대패삼겹살 간장 두루치기에 새콤달콤 파채를 더해서 다양한 맛을 선사해 줄 레시피입니다.

 



대패삼겹살을 이용한 간장 두루치기입니다. 간장 베이스로 양념을 할겁니다. 단짠의 맛을 선사해 줄겁니다. 그 위에 고명식으로 올려지는 파채와 부추는 고추장 베이스로 식초를 추가해서 새콤달콤한 맛이 나도록 할겁니다. 단짠과 새콤달콤의 조합입니다.

 

부추/파채 양념 재료

 

  • 주재료 : 마트 판매용 파채, 부추 한줌,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식초 2큰술, 매실액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1큰술, 참기름 2큰술, 깨소금 2큰술



양념 재료를 그릇에 넣고 설탕이 녹을 정도로 저어주세요.



파채를 만들기 위해서 대파에 눈이 가는 순간 그 레시피는 망하게 됩니다. 눈따갑고 시간 많이 걸리고 요리하면서 짜증나면 절대 맛이 나질 않습니다.
마트에 가시면 파채를 팝니다. 정육점에서 대패삼겹살을 산 후에 씨익 웃으면서 제가 파채를 좋아해서요......라고 말을 흐리면 왠만한 사장님들 파채를 더 주시지 않을까요?



부추는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파채도 가위로 몇번 잘라줍니다. 물기는 되도록 없어야 합니다.



상기의 양념을 넣어가면서 잘 섞어줍니다. 손가락에 힘을 주어서 무치면 아삭한 식감이 도망가니 최대한 손가락에 힘을 빼고 섞어줍니다.

 

간장 대패삼겹살 두루치기 재료

 

  • 주재료 : 대패삼겹살 450g
  • 양념 재료 : 간장 3큰술, 설탕 2큰술, 맛술 1큰술, 매실액 2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참기름 2큰술, 후추, 생강 가루 톡톡 넣어주세요



양념 재료는 다 섞어서 잘 저어줍니다. 냉동 다진 마늘을 사용한지라 녹을때까지 기다릴겁니다.



대패삼겹살을 프라이팬에 넣고 핏기가 없어질때까지 잘 구워줍니다. 핏기가 없어지면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을 골고루 부어줍니다.



양념이 자작한 상태에서 졸기 시작하면 만들어 놓은 파채를 위에 정성껏 올려주고 불은 약불로 해주세요. 파채가 열에 의해 고게 기름과 만나면 풍미가 더 올라갑니다.



마지막에는 통깨를 뿌려줍니다.



간장 대패삼겹살만로도 맛있습니다. 달달하고 짭짤하니 아이들도 좋아합니다.



파채랑 같이 먹으니 새콤달콤함이 자칫 대패삼겹살로 느끼해지는 맛을 확 낚아챕니다. 무한 흡입이 가능해지는 맛입니다.



술안주도 좋고 초대 요리로 손색 없습니다. 초대 요리로 준비하실거면 파채를 더 충성하게 올리면 좋을거 같습니다.

 

요렇게 대패삼겹살과 파채를 같이 먹으면 입압에서 맛의 무지개가 퍼집니다.



이상으로 단짠의 간장 대패삼겹살과 새콤달콤 파채의 조화가 기가 막힌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