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따라하는 요리/밀키트 및 간편식

[밀키트]화사 먹방의 신기원. 대한곱창 곱창전골 밀키트 후기

by 빨간토깽이 2021. 8. 14.
반응형

[밀키트]화사 먹방의 신기원. 대한곱창 곱창전골 밀키트





곱창구이 하면 떠오르는 연예인은 단연코 화사일 겁니다. 한때 화사의 곱창구이 먹방 이후 곱창집에서는 웨이팅으로 길게 늘어선 줄이 낯선 풍경이 아니었습니다. 대한곱창에서 그때의 영광을 재현하고자 화사를 전면에 모델로 내세우고 곱창전골 밀키트를 출시했는데, 과연 어떨지 한번 모시겠습니다.



Fresheasy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곱창 체인점 중에서 제일 핫하다고 할 수 있는 대한곱창과 손잡고 곱창전골을 내놓았습니다. 양은 충분한 3인분입니다.



뚜껑을 열어 보았습니다. 라면사리가 눈에 띕니다. 다른 재료보다도 찌개두부의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에 본 제품 구입 시에는 일주일을 넘기면 안 될 거 같아요. 넘기게 되면 두부만 다시 사는 걸로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재료들을 전부 꺼내봤습니다. 재료 자체는 엄청 단촐합니다.



조리 순서입니다. 특이한 점은 소고기를 전골에 넣기 전에 강불에 볶아야 된다고 합니다. 굳이 볶아야 하나 싶긴 하지만 조리 순서가 너무 간단해서 말을 듣습니다. 깻잎과 라면사리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냄비에 넣고 끓이면 됩니다.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기름 없이 소고기를 구워도 고기 자체의 비계때문에 기름이 흥건해집니다. 곱창전골은 기름기가 있어야 진정한 곱창전골이 되는 거죠.



깻잎과 라면사리를 제외하고 냄비에 모두 때려 넣습니다.



두부와 구운 소고기도 같이 넣어주고 끓였습니다.



육수가 끓기 시작합니다.




어느 정도 끓기 시작하니 곱창전골의 비주얼을 갖추어 갑니다. 이때에 라면사리를 넣어주고 4분간 더 끓여줍니다, 우리 아이들은 깻잎을 싫어하기 때문에 아이 들 거 먼저 라면사리 건져주고 그다음에 깻잎을 넣었습니다.




연속 사진으로 조리과정을 한번 보시겠습니다.





조리가 다된 곱창전골은 국그릇에 담아서 먹어 봅니다. 곱창이 곱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대창도 들어가 있습니다. 그다지 실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면사리와 소고기를 같이 먹어봅니다. 음~~~ 육수가 평범합니다. 그냥 곱창전골은 먹고 싶은데 배달시키기 싫고 소주 한잔하고 싶을 때 해서 먹으면 될 정도입니다. 대한곱창에서 그다지 야심 차게 준비한 거 같지는 않습니다. 사실 대한곱창 가게에서도 곱창전골 메뉴를 팔지만 그다지 맛있게 먹은 기억은 없는 거 같습니다.



국물이 남아서 밥을 볶아 먹습니다.




곱창전골에서 볶음밥은 무조건이죠. 순식간에 없어집니다.



마지막 한 숟가락까지 싹싹 긁어먹습니다.




대한곱창의 곱창전골은 한마디로 결론을 내리면 그냥 평범한 맛 그 자체였습니다. 요즘 퀄리티 있는 밀키트를 먹다 보니 본연의 편리함에 충실한 거로는 뭔가 부족함이 드는 게 사실입니다.

2021.08.13 - [2. 따라하는 요리] - [밀키트]기승전골, 봉이불막창. 불금에 먹어야 하는 밀키트. 퐈이아~

오늘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