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따라하는 요리

사각김밥 예쁘게 만들기

by 빨간토깽이 2021. 3. 22.
반응형

오랜만에 일요일 아침은 제가 준비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사각김밥을 만들거예요. 몇번 만들다 보니 노하우가 조금 생겨서 오늘은 사각김밥 예쁘게 만드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재료(4인분 기준)

일요일 아침은 일어나자 마자 운동을 해야해서 전날 저녁에 미리 재료를 준비했어요.
1) 김밥용 김 4방
2) 스팸 : 전날 8등분한거를 끓는 물에 데쳐서 불순물을 제거했어요
3) 김밥용 단무지 4개
4) 햇반 2개
5) 계란 3개 : 4개를 하고 싶었지만 계란값이 비싸서리 3개만 준비했어요

2. 재료 손질하기

계란은 잘 섞은 후에 부치고 스팸도 노릇노릇 구워 주세요. 김밥용 단무지는 길이 방향으로 반으로 자르고 단면도 반으로 잘라 주세요

-> 밥 색깔이 이상한건 멸치볶음을 넣어서 그래요 ㅋㅋ

3. 이쁘게 만드는 TIP

사각김밥을 이쁘게 만들기 위해서는 밥의 위치가 중요해요. 왜냐하면 사각김밥을 다 접고 난후에 밥이 제일 위에서 눌러줘야 모양도 이쁘고 얘들이 먹을때도 모양이 유지되요.

-> 접는 방향과 파란색으로 표시된 영역에 밥의 위치만 기억하시면 사각김밥을 예쁘게 만들 수 있어요. 거기다 접히는 선은 재료들을 1cm 이격해 주면 더 바랄게 없죠

4. 음식 Setting과 맛은?

한달에 두번 이상은 해먹는데 아침에 간단하게 해먹기 너무 좋아요. 맛도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재료를 넣어주시면 맛도 다양하게 해서 먹을 수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