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 구매 후기

수능 선물 고르기 BEST. 수능 일정 전, 후 비교

by 빨간토깽이 2022. 11. 6.
반응형

2022년 수능 날짜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3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 일정 및 수능 시험 전, 후로 수험생한테 어떤 선물이 좋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기로 하겠습니다. 사실 얼마 전에 일산에 있는 교보 문고를 다녀왔는데 한쪽에서 수능 선물이라고 가판대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 수험 선물을 보다가 수능 시험 전, 후로 분명히 선호하는 선물이 다를 거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 수능 일정

- 시험 일시 : 2022년 11월 17일 목요일이 2023학년도 대학 수학능력 시험일입니다.
- 이의 신철 : 2022년 11월 17일부터 11월 21일까지입니다.
- 정답 확인 : 11월 29일
- 채점 : 11월 18일부터 12월 9일까지입니다.
- 성적 통지 : 12월 9일입니다.

2. 수능 선물 BEST(수능 시험 전)


자~ 그럼 본격적으로 수능 시험 전에 선물하면 좋은 아이템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보 문고 일산점을 방문했더니 아래 사진처럼 한 가판대를 아예 수능 선물용으로 구비했습니다. 아래에 있는 아이템을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수험생한테 줄 선물을 미리 준비해 보세요.


1) 스트레스 볼

2) 방한 용품

수능선물


스트레스 볼은 심적으로 연약한 친구들한테 선물하면 좋습니다. 시험 중에 초조해지면 머리가 하얘지는데 그렇게 되면 이제까지 공부한 노력이 허무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때 마음을 진정시켜 줄 스트레스 볼이 있으면 한결 마음에 여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방한용품은 수능일이 통상 한파가 오기 때문에 선물로 적당합니다. 털장갑이나 무릎담요도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3) 초콜릿

4) 수제 캐러멜

수능선물


초콜릿과 수제 캐러멜도 수험생한테 선물하기에 적당합니다. 시험 당일 초콜릿이나 단 캐러멜을 먹는 거 만으로도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초콜릿은 스트레스 해소에 좋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실력 발휘를 기원하면서 주면 너무 좋겠습니다.

5) 스틱 비타민

6) 해외 수입 과자

수능선물


스틱 비타민은 어른들이 자주 먹는 비타 500을 수험생 용으로 스틱으로 만들었습니다. 병이 아니라서 시험 당일 지참하기 좋고 먹으면 한결 힘이 나겠죠?

해외 수입 과자는 초콜릿과 비슷하다고 봅니다. 단 것을 먹으면 스트레스가 줄어들기 때문에 시험 당일에 먹으면 좋습니다.

7) 수능 합격 시계

8) 몰랑몰랑 캐러멜

수능선물

수능 합격 시계는 시험 당일 시간 체크를 하기에 좋습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시험 당일에 전자시계와 스마트 시계는 반입이 안됩니다. 미리미리 준비해서 사용법을 알아 놓으면 시험 중에 시간 관리에 편리하겠죠? 다만 수능 시계를 구입할 때는 소음이 발생되는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몰랑몰랑 캐러멜은 시험 볼 때 초조한 심정을 다스리기에 좋습니다. 초콜릿은 금방 녹지만 캐러멜은 그것보다 오래 입에 물고 있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습니다.

9) 스탑 워치

10) 필기구

수능선물


스탑 워치는 전자식 화면표시기는 지참할 수 없습니다. 이에 시침, 분침이 있는 아날로그시계로 선물해야 합니다. 아날로그 스탑 워치는 어려운 문제가 나왔을 때 시간 할애를 할 때 필요합니다. 무작정 어려운 문제만 잡고 있으면 시험을 망칠 수 있습니다.

필기구도 아무거나 선물하면 큰일 납니다. 흑색 연필 내지는 컴퓨터용 사인펜 외에는 절대 휴대 불가입니다.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0.5mm/흑색), 흰색 수정테이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만 휴대가 됩니다.

이상으로 수능 시험 전에 좋은 수능 선물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으로 수능 시험 후에 선물하기 좋은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3. 수능 선물 BEST(수능 시험 후)

수험생들이 수능 시험 후에 받고 싶은 선물은 뭐가 있을까요? 무엇보다 더 중요한 점은 선물하기에 앞서 그동안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진심 어린 수고의 말을 전하는 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러고 나서 선물을 전달하면 선물의 효과도 분명 더 좋을 것입니다.

1) 현금

아이들이 갖고 싶은 것을 물어보고 선물할 수도 있지만 수험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선물이 현금 아닐까요? 금액은 가정마다 다양성이 있으니 반드시 가계 형편을 고려해서 현금을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또 하나 그냥 돈만 주는 것이 아니라 이쁜 봉투에 넣어주면 받은 수험생이 더 기분 좋겠죠?

2) 피부 관리권

요즘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피부에 관심이 많습니다. 수능 시험을 준비하며 잠도 제대로 못 잤을 테고 잠을 못 자니 피부가 좋아질 리 만무하죠. 이럴 때 그동안 고생했다고 피부 관리권을 선물 받으면 얼마나 좋아할까요? 다만 피부 관리권이 상당히 고가입니다. 100만 원은 우습게 넘으니 구입 전 인근 피부과에서 이벤트 등을 알아보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3) 노트북, 태블릿 PC 또는 스마트 폰

노트북, 태블릿 PC 그리고 스마튼 폰은 고가이기 때문에 이 셋 중에서 하나만 선물해줘도 좋아할 겁니다. 이 세 개를 전부 다 선물해주면 등골 휩니다. 요즘은 고등학생들도 인강 때문에 노트북이나 태블릿 PC는 갖고 있으니 없는 것으로 구입하든가 스마튼 폰을 업그레이드해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라식

요즘은 일찍부터 스마트 폰을 사용하다 보니 안경을 착용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어려서 안경을 착용하다 보니 그동안 얼마나 불편했을까요? 수능 시험을 마치고 안경을 벗어던질 수 있는 라식 수술을 선물한다면 수험생은 정말 좋아할 겁니다. 제 직장 후배 중에 얼마 전에 라식 수술을 받은 직원이 있는데 만족도가 정말 높았습니다.

5) 명품 지갑

수능 시험을 마치면 이제 곧 성인이니 가격적으로 너무 비싸지 않은 지갑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요? 명품 지갑은 보통 40만 원에서 50만 원이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40만 원대 명품 지갑에 5만 원 신권을 두 개 넣어서 선물하는 것은 상상만으로도 너무 흐뭇한 일입니다.

이상으로 수능 선물을 추천드렸습니다. 2022년 수험생 여러분 모두 힘내시고 그동안 고생한 노력들 모두 보상받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