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 구매 후기

2022년 대세 상품 연기 잡는 안방 그릴 사용 후기

by 빨간토깽이 2022. 5. 14.
반응형

2022년 대세 상품 연기 잡는 안방 그릴 사용 후기

 

저희 가족은 코로나 전부터 집에서 고기를 자주 구워 먹었습니다. 코로나 시국에도 집에서 구워 먹는 빈도가 더 늘어났습니다. 한 번은 집에서 삼겹을 구워 먹는데 기름 범벅이 된 주방 바닥을 닦다가 미끄러져서 허리가 삐끗한 적도 있었습니다. 이번에 일산으로 이사를 오면서 새집이나 예전처럼 돼지기름을 날리면서 삼겹살을 구워 먹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연기 잡는 안방 그릴을 보게 되었고, 아내와 협의 끝내 하나 장만했습니다. 진짜로 연기가 하나도 나지 않을까요? 냄새도 다 잡을까요? 동영상도 준비했으니 같이 보시죠.

종이 박스와 크기가 거의 똑같은 박스가 하나 더 들어 있었습니다. 조심히 꺼내보았습니다.



연기 먹는 안방 전기그릴의 모델인 류수영 배우입니다. 요즘 편스토랑에서 어남 선생의 애칭까지 받으면서 전문 요리사 못지않은 식견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 보았습니다. 전용 휴대용 가방이 들어 있었습니다. 어떤 제품은 전용 휴대용 가방이 별매이니 가격 비교 시에 꼭 따져보아야 합니다. 제 아내는 롯데 홈쇼핑 앱에서 구매를 했는데 정가는 179,000원입니다. 그런데 카드 할인 및 행사 가격 외에 이것저것 할인받아서 154,85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처음 포장이 왔을 때는 아래의 사진처럼 조립이 되어서 왔습니다. 이 상태에서 가운데 구멍으로 물을 붓고 전원만 연결하면 고기를 구울 수 있습니다.



그릴 부분을 분리하면 열선이 보입니다. 가운데 구멍을 통해서 물이 들어가고 삼겹살의 기름도 이 구멍으로 아래로 떨어져서 모입니다.



전원 연선을 분리한 모습니다.



마지막은 이렇게 용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에 물을 직접 부어도 되고 다 조립된 상태에서 가운데 물을 넣으면 여기에 모이게 됩니다. 여기까지 보신 분들은 나중에 세척할 때 이 부분과 맨 위에만 세척하면 될 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겁니다. 삼겹살을 구울 때는 외관에 기름이 튑니다. 외관도 반드시 세척이 필요합니다. 소고기 먹을 때도 삼겹살 먹을 때와 기름 양의 차이지 전체적으로 세척이 필요합니다. 다만 식기세척기에는 세척이 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제품을 분리해서 모아봤습니다. 전원 연결부는 식기세척기에 넣으시면 큰일 납니다. 터치부에 기름이 묻었으면 행주로 닦아내면 됩니다.



안방 그릴 포스팅을 구매 전에 몇 개 보았습니다. 온도가 낮다는 후기가 꽤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저도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대한민국 사람들 성질 급한 거 아시죠? 아래 사용 설명서처럼 3~4분 예열한 후에 고기를 올려주면 온도가 낮다는 거 전혀 못 느낍니다.



자~  이제 고기를 구워보겠습니다. 안방 그릴을 처음 사용하는 만큼 소고기를 준비했습니다.



처음에는 파워 팬을 작동을 하지 않고 고기를 구웠습니다. 확실히 연기가 위로 올라가는 게 보입니다.



그러다가 파워 팬을 작동하면 연기가 그릴 옆면으로 빨려 들어가는 거 보일 겁니다.


100% 연기와 냄새를 잡아주지는 못합니다. 파워 팬을 사용하면  소고기는 거의 연기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기름도 별로 안 튑니다. 대략 연기는 80% 정도 잡는 거 같습니다.

그러나 삼겹살은 아무래도 기름이 많다 보니 연기도 소고기에 비하면 더 납니다. 기름은 안방 그릴 본체에 흥건히 묻는 정도입니다. 그런데 기름이 멀리 튀지 않습니다. 식탁도 안방 그릴 근처만 기름만 튀는 정도고 바다까지 기름이 흥건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안방 그릴에 대단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리들이나 다른 전기 그릴에 비하면 효과가 확연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