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따라하는 요리

요즘같은 찜통 더위에는 우대갈비탕으로 기력보충하세요.

by 빨간토깽이 2021. 7. 27.
반응형

요즘 같은 찜통더위에는 우대 갈비탕으로 기력 보충하세요.

날이 무척 덥습니다. 밖에 있는 슈퍼마켓조차 잠깐 갔다 오는 게 고민될 정도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찬물 벌컥벌컥, 운동 끝나고 찬물, 식사 전후에 찬물......
이거 속이 너무 냉한 거 아냐 걱정이 되기 시작했고 휴가의 첫날은 몸보신 메뉴, 그러나 평범하지 않은 우대 갈비로 갈비탕을 끓여보기로 했습니다.



재료 및 손질(4인분)

메인 재료 : 우대갈비 1.5kg(크기는 조리용 웍에 들어갈 정도), 양파 1개, 대파 1개, 무 1/2개, 간 마늘, 국간장 또는 양조간장
고명 재료 : 계란 3개, 대파 1단, 당면



우대 갈비를 찬물에 넣어서 반나절 정도 핏물을 빼줍니다.


1~2시간마다 핏기가 나온 찬물을 버리고 새물로 넣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설탕을 두 큰 술 정도 넣어주세요. 설탕이 연육 작용을 도와줘서 더 부드러워진다고 합니다.



당면은 미리 뜨거운 물에 불려 놓습니다.



육수 낼 때 들어가 채소입니다. 양파는 껍질채 깨끗이 씻어서 반으로 잘라주세요. 무는 대충 1~1.5cm 두께로 잘라주세요. 대파는 1단을 깨끗이 씻어서 잘라 주세요. 대파 뿌리도 잡내를 제거하는데 탁월하답니다.



우대 갈비탕 레시피




큰 웍에 물을 2리터 정도 넣고 팔팔 끓기 시작하면, 우대 갈비를 전부 넣어줍니다. 중간중간에 나오는 불순물은 안 건져도 됩니다. 대략 5~10분 정도 끓여줍니다.

0123



10분 정도 초벌 한 우대 갈비를 체반에 넣고 찬물로 깨끗이 씻어 줍니다. 불순물 제거를 잘 해야 합니다.




인스턴트 팟 아래에 무를 깔고, 그 위에 우대갈비를 가지런히 놓아줍니다. 손질한 육수용 채소를 전부 넣어주시고, 물을 2리터 넣습니다. 마지막에 간장을 2큰술 넣어주세요. 마지막에 간을 다시 할 건데, 미리 넣어 주는 이유는 고기에 어느 정도 간을 베개 하려고요.

0123



인스턴트 팟은 Soup(국/스프)으로 40분간 설정하였습니다.





40분이 지났습니다. 야채들은 흐물흐물하고 육수에 기름이 보입니다.



빨리 먹어야 해서 면포에 육수를 거를 겁니다. 원래는 육수를 차갑게 해서 식히면 기름이 굳어서 쉽게 제거하고 또 데워 먹으면 되는데, 얘들이 배고프다고 난리입니다.



한번 면포로 거른 육수를 끓여 줍니다. 이때 당면은 미리 깔아 주고, 간 마늘을 채반으로 해서 넣어줍니다. 보다 깔끔한 맛을 내고 싶어서 이렇게 하는 겁니다.


고명도 만들어 줍니다. 계란을 노른자와 구분했고요. 대파는 잘게 썰어주었습니다.

012



플레이팅 및 맛 평가



이제 먹을 준비가 다 되었네요. 대접에 우대 갈비를 깔고, 그 위에 준비한 고명 넣고 육수를 넣어 줍니다.



간장 : 식초 = 2 : 1 비율로 넣어 주고 연겨자를 넣어서 고기 찍어 먹는 소스를 만들었습니다.



소스에 고기를 찍어 먹었습니다. 세상 부드러운 맛이네요. 소스도 고기랑 잘 어울립니다.



우대 갈비가 인스턴트 팟에 나오자마자 뼈하고 Bye Bye 했어요. 고기가 푸~욱 익혀지니 너무 부드럽습니다.



소스에 연겨자를 얹어서 먹습니다. 캬~~~ 소주 안주인데 점심때라 술은 안 먹었습니다.



파김치에 싸서 한입 합니다. 기력 보충 제대로 합니다.



무말랭이와 함께 밥을 말아서 먹습니다. 든든한 한 끼였습니다.



차가운 거를 많이 먹어서 속이 허할 때 집에서 에어컨 바람 시원하게 맞으면서 갈비탕 아니 우대 갈비탕 한 그릇 하시면 분명히 기력 보충이 되실 겁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