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 구매 후기

요즘 광고 엄청 하는 오토노스 메쉬 사무용 의자 C350N 구매 후기

by 빨간토깽이 2022. 4. 13.
반응형

요즘 광고 엄청 하는 오토노스 메쉬 사무용 의자 C350N 구매 후기

 

얼마 전에 인터넷 뉴스에 IT 대기업에서 직원 복지를 위해 전사 허먼밀러 의자로 교체한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허먼밀러 의자는 의자계의 에르메스 또는 샤넬로 불리는 초고가 사무용 의자입니다. 저가 모델도 100만 원 넘고, 가장 유명한 에어론 일부 모델 가격은 260만 원대 수준입니다. 헤드레스트 가격만 20만 원입니다. 정말 너무 부러웠습니다. 그렇다고 이번에 이사한 방에 이런 초호화 의자를 둘 수는 없었습니다. 저는 제 수준에 맞는 사무용 의자를 알아봤습니다. 그런던 중에 온라인 상에서 광고를 보게 되었고 국내에서 만든 제품에서 믿음이 생겨서 큰아들 것과 제 것 해서 두 개를 주문했습니다. 요즘 온라인 상에서 광고 엄청나게 많이 하는 오토노스 친환경 메쉬 책상 의자 사무용 컴퓨터 의자 C350N A타입입니다. 가격은 하나에 137,000원입니다.



2022년 3월 22일에 온라인 구매를 했고 3월 25일에 집에 도착했습니다. 이런 큰 박스가 두 개 문 앞에 놓여있었습니다.
박스 위쪽에 이렇게 제품 구성과 조립 설명서가 있습니다. 그런데 제품 구성과 조립 설명서는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제품 구성은 일부 조립돼서 온 구성품 때문에 서로 맞지를 않습니다. 조립 설명서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조립하시는 게 혼자서 조립하기 편할 겁니다. 두 개를 조립하면서 터득한 방법입니다.



박스를 열면 구성품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구성품들이 배달 중에 훼손되지 말라고 구성품 사이에 두꺼운 종이를 넣어서 유격을 방지했습니다.



모든 구성품들은 이렇게 비닐로 쌓여있었습니다.



비닐을 벗겨 보았습니다. 구성 자체가 깔끔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튼튼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제품을 조립하기 전에 구성품이 제대로 왔는지 확인해 볼 겁니다.



먼저 볼트를 확인할 겁니다. 제품 구성품을 확인하니 총 11개의 볼트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찾아도 볼트는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박스에서 안 꺼낸 거는 아닌지 다시 샅샅이 찾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연결 부위에 볼트들이 결합되어서 왔기 때문입니다. 조립하기 전에 식은땀을 훔쳐야 했습니다. 아래처럼 연결 부위를 보면 볼트가 연결돼서 포장이 되어 왔습니다.



의자의 아랫부분에 볼트 3개 역시 연결 부위에 조립이 돼서 왔습니다.



의자 아래 받침대는 아예 조립이 다 돼서 왔습니다.



아래 사진은 헤드레스트를 찍은 겁니다. 이 역시 볼트가 두 개 달려 있는 게 보이실 겁니다.


이상으로 제품 구성은 확인을 했고, 조립 설명서대로 조립을 해야겠지만 저는 한 개는 이대로 조립을 했기 때문에 제 포스팅에서는 혼자 조립하기 더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조립 설명서에는 좌판 -> 팔걸이 -> 등받이 -> 중심봉 연결 -> 머리 받침대 순서로 조립을 합니다. 이렇게 조립을 하다 보면 팔걸이 설치 및 등받이 설치 시에 누군가가 같이 받치고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구성품이 상당히 무게가 나갑니다. 튼튼하게 만들려다 보니 구성품 자체도 상당히 무겁습니다. 그래서 제가 제안하는 방법은 혼자서 조립 가능하게 먼저 중심봉과 좌판을 연결해서 중심을 잡는 겁니다.
아래처럼 바퀴와 중심봉 그리고 좌판을 먼저 조립합니다.



그다음은 팔걸이를 조립합니다. 이때부터는 자동차 검사원처럼 바닥에 누워서 조립하면 편합니다. 볼트 연결 부위가 팔걸이 아래에 있기 때문입니다.



등받이도 누 위서 볼트를 조여줍니다.



그다음에 머리 받침대를 고정하면 됩니다.



조립이 완성되었습니다. 상당히 튼튼합니다. 완성품은 허리 부위 및 머리 받침대에서만 편안하게 잡아줄 정도의 유격이 있습니다. 제품 하자가 아니라 의도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허리 받침대를 추가로 다른 제품으로 주문할까 고민했는데 완성된 의자가 몇 번 앉아보고 추가 구매할 필요성을 못 느낍니다.



의자 높이 조절 및 팔걸이 높이 조절 그리고 팔걸이 상단도 앞뒤로 조절 가능합니다.



메쉬 재질이라 여름에도 등에 땀 차는 거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대략 3주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최고급 사양은 아니지만 수험생이나 사무용으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가격도 부담 없습니다.


오늘은 사무용 의자, 컴퓨터 책상용 의자에 관해 포스팅을 했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