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따라하는 요리

편의점 도시락보다 간편하고 맛있는 장조림 볶음밥 만들기

by 빨간토깽이 2022. 8. 4.
반응형

편의점 도시락보다 간편하고 맛있는 장조림 볶음밥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편의점에서 파는 소고기 장조림을 이용해서 볶음밥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만약 집에 소고기 장조림이 있다면 이를 이용하셔서 만들어도 됩니다. 볶음밥을 어렵게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장조림을 이용한 볶음밥은 굉장히 쉽습니다. 파 기름 내고 장조림 투하한 후에 밥을 넣고 섞으면 됩니다. 편의점에서 도시락 사서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는 거보다 간편한데 맛은 더 좋습니다. 꼭 한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계란 스크램블 없이 그냥 장조림 볶음밥 만으로도 맛이 충분합니다. 계란 스크램블은 약간의 우아한 맛과 이쁜 색감을 담당합니다.


샘표에서 나온 버터 장조림입니다. 이번에 CU에서 장조림을 구매하면서 알게 된 사실입니다. 장조림도 꽤나 종류가 다양합니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땡초장조림도 있습니다. 취향에 맞는 장조림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90g 장조림이 1인분이라고 보면 됩니다.

장조림 볶음밥 재료(2인분)

  • 주재료 : 장조림 통조림 180g, 대파 1 종이컵, 식용유 4큰술, 공깃밥 2인분
  • 선택 재료 : 계란 3개, 페페론치노 6개 또는 청양고추 1개



예열된 프라이팬에 식용유 4큰술 두르고 대파를 투하합니다. 파 기름을 냅니다.



대파가 투명해지면 페페론치노를 손바닥으로 비벼서 투하합니다. 살짝 매콤한 맛이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90g 장조림 캔을 두 개 넣습니다. 국물까지 모두 넣어줍니다.



파 기름과 장조림 양념을 졸여줍니다. 대략 2~3분 정도 소요됩니다.



간장을 두 큰 술 넣어줍니다.



공깃밥을 2인분 투하합니다. 그리고 밥을 잘 섞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둘러줍니다.



계란 3개를 잘 풀어서 스크램블을 만들어 줍니다. 포슬포슬한 느낌이 날 정도로 계란이 익으면 불을 끕니다.


이쁜 그릇에 밥을 담고 그 위에 스크램블을 올려줍니다.

마지막에 파슬리도 뿌려줍니다.



장조림 통조림과 진간장만 넣었을 뿐인데 상당히 고급스러운 맛이 납니다. 특히나 스크램블 에그와 같이 먹으면 고급스러운 맛이 배가됩니다. 장조림 볶음밥 만들 때 식용유 대신 버터를 넣으면 더 맛이 좋을 거 같습니다.



주말 아침에 아이들이 일어나서 장조림 볶음밥 한 그릇씩 뚝딱 해치웁니다.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좋아하는 맛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장조림 볶음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