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국내 여행

가족과 함께하는 부산 여행#1.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 곳, 맛집 탐방

by 빨간토깽이 2022. 8. 9.
반응형

 

 

2022년 여름휴가를 부산으로 다녀왔습니다. 사실 2021년에도 부산으로 여행을 가기 위해 호텔 예약을 몇 번을 했고, 이상하게 그때마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예약을 취소해야만 했습니다. 올해는 큰 아이가 벌써 고등학생이 되면서 더 늦으면 입시 때문에 가족 여행이 힘들어질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토록 가고 싶었던 부산 여름 가족 여행을 총 세 개의 포스팅으로 나누어서 올릴 예정입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이자 부산으로 떠나는 첫날의 여정입니다.

 


 

2022년 7월 25일(월) - 휴가 첫째 날


14:00
스시마이우 해운대점 - 다양하고 가성비 있는 초밥 맛집


2022.07.27 - [1. 맛집 탐방/1-4. 기타 맛집] - 부산 해운대 회전초밥 맛집. 스시마이우 해운대점 후기


일산 식사동에서 부산에 있는 신라스테이 해운대까지는 거리 상 433km입니다. 시간 상으로는 4시간 반이 나와야 정상인데, 구리 톨게이트가 너무 차가 막힙니다. 이 날도 집에서 오전 7:00에 출발했지만 구리 톨게이트에서 막히는 바람에 도착 시간은 5시간 반이 걸린다고 나왔습니다. 아침 식사도 거른 채 우리 가족은 서둘러 집을 떠났습니다.  구리 톨게이트를 지나 이천에 있는 마장휴게소에 도착하니 오전 9시가 조금 넘었습니다. 거기서 간단하게 아침 식사를 해결하고 또 떠났습니다. 그리고 오후 2시가 안 돼서 신라스테이 해운대를 도착했습니다. 차만 주차를 하고 점심 식사를 하기 위해 나왔습니다. 

 

점심 식사는 유명 스시체인점인 스시마이우 해운대점으로 정했습니다. 좀 더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스시마이우는 회전초밥 전문점입니다.

 

 

 

큰 아이가 고등학교 1학년, 막내 아이가 초등학교 6학년이다 보니 회전 초밥에서 고르기보다 세트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10여분 정도의 웨이팅이 있었지만, 부산에서의 첫 식사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점심을 먹고 체크 인으로 하러 다시 신라 스테이 해운대로 향했습니다.

 

 

 


15:00
신라스테이 해운대 체크인


2022.07.30 - [3. 국내 여행] - 4성급 호텔 신라스테이 해운대 5성급처럼 즐기기

 

신라스테이 해운대는 오후 3시부터 체크인을 합니다. 점심을 먹고 2층에 있는 로비에서 체크인 준비를 합니다. 로비에 여행객들이 상당히 많이 왔습니다. 체크인은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체크인을 마치고 여행 가방을 들고 숙소로 향했습니다.

 

 

 


16:30
해리단길 방문 - 동화같이 아기자기한 카페, 기념품 Shop


2022.07.29 - [3. 국내 여행] - 동화책의 주인공이 되는 시간. 부산 해운대 해리단길 파헤치기


숙소에 짐을 풀고 잠깐 쉬면서 다음 행선지를 결정했습니다. 숙소에 가까이 있는 해리단길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날이 더워서 조금 두려웠던 것도 사실입니다.

 

숙소에서 나오서 걸어서 도착했습니다. 대략 15분 정도 걸립니다.

 

해리단길은 지하철 해운대역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합니다. 서울의 인사동 같은 거리라고 해야 할까요? 예쁜 카페, 기념품 가게들이 있습니다. 곳곳에 사진 찍기 좋은 거리들이 나타나는 동네입니다.

 

 

 

기념품 가게입니다. 가게 자체는 굉장히 작은데 안에 손님들로 꽉 찼습니다. 외관도 너무 이쁩니다. 

 

골목길을 돌 때마다 이런 이쁜 가게들이 나타나는 게 너무 신기했습니다. 옛날 건물에 이렇게 새롭게 디자인을 하니 생기가 돕니다.

 

 

 


18:00
신라스테이 옥상 수영장 물놀이

 

한여름 낮의 열기를 고스란히 느끼면서 해리단길을 걷고 나니 시원한 물놀이 생각이 간절했습니다. 

 

수영장 규모는 작았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시대에 20명 인원 제한이 있었습니다. 시간대로 4개로 구분해서 운영했습니다.

 

무엇보다 해운대 해변과 고층 건물이 아무런 방해도 없이 보이는 게 너무 좋았습니다.

 

 

파라솔은 여유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영장 사용 금액이 뷔페만큼이나 비싸게 책정되어 있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20:30
양가네 양곱창 방문 - 식객 허영만 맛집 탐방


2022.07.29 - [1. 맛집 탐방/1-4. 기타 맛집] - 식객 허영만의 부산 발자취를 따라서. 양가네 양곱창 후기

수영까지 마치고 숙소에서 샤워를 하니 저녁 식사 시간이 후딱 지나가 버렸습니다. 식객 허영만 선생님이 방문하신 양가네 양곱창을 찾아갔습니다. 신라스테이 해운대점에서 도보로 10분 이내에 있습니다. 낮에는 그렇게 무더웠는데 해가 지고 나니 바닷바람 때문에 너무나도 시원했습니다.

 

저녁 8시에 무려 30분을 웨이팅을 해서 들어가서 맛본 대창과 양곱창구이입니다.

 

신선한 재료와 입에 착착 감기는 양념이 너무 감격스러운 맛이었습니다.

 

 

4인 가족이 6인분을 주문해서 게눈 감추듯 해치웠습니다. 정말 맛있게 먹은 음식이었습니다.

 

 


22:00
해운대 해변 야경 사진 촬영


저녁 식사를 마치고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해운대 해변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예전에는 아이폰을 사용했습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를 바꾸고 그다지 만족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에 야간 촬영을 하면서 갤럭시 S22 울트라가 처음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해운대의 고층 빌딩 바닷가의 풍경이 제법 근사하게 나왔습니다.

 

 

늦은 시간이었지만 해운대 해변은 시원한 바닷바람과 파도 소리를 즐기려는 이들로 붐볐습니다.

 

 

부산의 여름휴가는 이렇게 하루가 저물어 갔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