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따라하는 요리/밀키트 및 간편식

밀키트 떡볶이 그냥 먹지 마세요. 석관동 국물 떡볶이

by 빨간토깽이 2021. 10. 5.
반응형

3종 김밥과 석관동 국물 떡볶이, 아내의 요리 실력





주말에 가끔 아내가 점심에 만들어 주는 김밥은 정말 맛있습니다. 거기에 떡볶이 내지는 라면과 먹으면 그 조합은 벌써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보통은 한 종류의 김밥만 말던 아내가 이번에는 무려 3종류의 김밥을 만들었습니다. 거기다 석관동 국물 떡볶이도 같이 만들었습니다.



석관동 국물 떡볶이입니다. 국물 떡볶이계의 3 대장 중 하나라고 알고 있습니다.

사실 나머지 2대장도 어딘지는 모릅니다. 석관동 국물 떡볶이는 아내가 정기적으로 주문해서 애용하는 밀키트 떡볶이입니다. 아내는 특히 국물 떡볶이를 좋아합니다. 아내의 말로는 몇 가지만 따로 추가하면 맛이 더 업그레이드된다고 합니다.

자~ 아내가 알려주는 밀키트 떡볶이 맛있게 해 먹는 방법 알아 보러 가시죠.


실제 조리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재료를 씻고 물, 모든 재료들 투하한 후에 떡이 부풀면 물을 끄면 됩니다. 그러나 아내는 절대 모든 재료를 다 투하하지 않습니다.

아래에 아내의 조리 순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은 내용물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물이 끓으면 국물소스를 먼저 투하합니다.

소스가 잘 섞이도록 쉐키쉐키해줍니다.


소스가 잘 풀어졌다면, 떡을 잘 씻어서 투하합니다.


여기서 아내의 비법이 들어갑니다. 어묵은 항상 모자라기 때문에 집에 있는 어묵을 추가로 2~3장 넣어줍니다.


잘 섞어줍니다. 어묵이 어느 정도 익기 시작하면......



대파를 2단 정도 큼지막하게 잘라서 넣어줍니다. 흰파 부분이 많이 들어가면 더 맛있어집니다.

대파를 팍팍 넣어준다가 제 아내의 두 번째 비법입니다.



계란도 삶아서 마지막에 넣어주면 아내의 비법이 담긴 석관동 국물 떡볶이가 됩니다.


우리 집은 최소 2주에 한 번은 이렇게 주말에 떡볶이를 먹는 거 같습니다.

언제나 질리지 않는 그 맛입니다.


오늘은 국물 떡볶이에 김밥을 만들었습니다. 위에서 보니 김밥 3종 세트의 차이가 딱 보입니다.

소고기, 어묵, 참치마요네요


어묵, 소고기, 참치마요가 제각각 맛이 다릅니다.

특히 아내가 참치마요를 제법 많이 만들어서 김밥 먹을 때 위에 토핑처럼 올려 먹으니 너무나 맛있습니다.


오늘은 주말에 아내가 점심 메뉴로 종종 해주는 국물 떡볶이와 김밥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