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따라하는 요리

싱크로율 99%. 라면으로 부대찌개 맛을 내는 레시피.

by 빨간토깽이 2022. 1. 2.
반응형

싱크로율 99%. 라면으로 부대찌개 맛을 내는 레시피.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백종원 대표님이 영상에서 소개해준 뿌햄라면을 따라 해 보려고 합니다. 백종원 대표님은 영상에서 스팸만으로 부대찌개 맛이 난다고 했는데 저는 거기에 집에 있는 소시지와 계란 후라이를 추가해서 먹으려고 합니다. 스팸을 이용한 부대찌개 라면입니다. 스팸 요리로 저장해 놓고 명절에 선물로 들어오면 남는 스팸으로 한번 만들어 보세요.

 

 

 

부대찌개는 먹고 싶은데 레시피가 복잡하다고 생각하시거나 보다 간단한 레시피로 햄의 맛을 극대화한 라면이 먹고 싶으시면 이 레시피는 무조건 따라해 보세요. 너무나도 간단하지만 그 맛은 기대 이상입니다.

 

 

부대찌개에 계란을 풀어서 만들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고유한 부대찌개 맛에 가까워지기 위해서 계란은 후라이를 해서 토핑식으로 얹었습니다. 이래야 국물이 깔끔합니다.

 

 

부대찌개 맛 라면 재료(2인분 기준)

 

 

  • 주재료 : 진라면 순한 맛 2개, 스팸 1/2개, 대파 1/2대
  • 선택 재료 : 계란, 소시지 햄, 고춧가루

 

라면은 진라면 순한 맛으로 준비했습니다. 매운맛도 기호에 따라서는 괜찮습니다. 다만 부대찌개가 칼칼한 맛은 아니라서 순한 맛으로 하게 되면 더 비슷한 맛이 납니다.

 

 

스팸은 라면 1개당 1/4만 사용합니다. 라면 2개를 끓일거기 때문에 스팸은 1/2개를 비닐에 넣고 으깨주었습니다.

 

 

예열된 웍에 으깬 스팸을 넣어주었습니다. 식용유는 넣지 않습니다. 스팸에서 기름이 우러나와야 부대찌개 맛에 가까워집니다. 약불에서 스팸을 골고루 익혀줍니다. 백종원 대표님은 일반 소시지는 사용하지 않았는데 저는 이쁜 플레이팅을 위해 소시지에 칼집을 넣고 반으로 갈라서 같이 구워주었습니다. 스팸이 구워지면 기호에 맞게 고춧가루를 추가합니다. 이때 불은 꺼주세요. 고춧가루를 잘 섞어줍니다.

 

 

물은 라면 조리법에 있는 550ml*2배의 양으로 넣어줍니다. 1,100ml를 넣어줍니다.

물이 끓으면 라면을 넣고 스프도 같이 넣어줍니다. 면이 익기 시작하면 파도 넣어줍니다.

 

 

이쁜 그릇에 담아주면 뿌햄라면 완성입니다. 계란 후라이도 해서 올려주면 모양도 근사한 부대찌개 맛 라면이 완성됩니다.

 

 

스팸에서 우러나온 기름이 육수에 녹아들어서 깊은 맛을 선사해줍니다.

 

 

한 입 먹으면 웃음이 납니다. 스팸만 넣은거 뿐인데 부대찌개와 너무 비슷한 맛이 납니다. 계란 대신에 체다치즈를 올려서 먹으면 정말 똑같은 부대찌개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은 스팸으로 부대찌개 맛을 내는 라면을 끓여보았습니다. 그냥 라면도 맛있지만 이렇게 조리해서 드시면 색다른 맛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