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따라하는 요리

초간단 냉파 마라샹궈 만들기

by 빨간토깽이 2021. 11. 2.
반응형

초간단 냉파 마라샹궈 만들기






보통 집에서 마라샹궈를 해 먹을 때 가장 고민스러운 부분이 마라샹궈 재료입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 상 마라상궈를 처음 해 먹을 때 너무 설레고 기대에 차서 마라샹궈 재료로 이것저것 다 구입하다 보니 재료비만 10만 원이 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전복, 각종 해산물을 다 샀더니 이런 참혹한 결과가 나왔었습니다. 집에서 마라샹궈를 해 드실 계획이라면 냉장고를 먼저 봐주세요. 냉장고에서 메인 재료를 2~3가지로 선정하고 나머지는 야채 위주로 가도 맛있는 마라샹궈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날 어묵, 슬라이스 햄 그리고 양파가 냉장고 있었습니다.

그 세가지 재료 위주로 마라샹궈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있어야 되는 재료는 하이디라오 소스, 대파, 마늘입니다

나머지는 개인 취향에 따라 넣으시면 됩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충분히 넣고 예열을 해줍니다. 프라이팬이 예열되면 대파와 편썬 마늘을 넣어줍니다.


양파도 사방 2~3cm로 잘라서 넣어줍니다.


양파가 투명해지려고 하면 어묵과 슬라이스 햄도 넣어주세요.


어묵이 기름에 코팅이 되고 슬라이스 햄이 구워지는 것을 확인합니다.

하이디라오 소스를 투하합니다. 저는 매운 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한 봉지에 있는 소스를 2/3 넣었습니다.

하이디라오 소스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숟가락으로 넣으면서 맛을 보시기 바랍니다.


하이디라오 소스를 잘 섞어주세요. 잘 섞일 수록 매운 향이 코를 찌릅니다.


저는 여기에 베트남 고추 2개를 더 넣을겁니다.

중국에서 마라샹궈 집을 가면 맵기 정도를 물어봅니다. 중국에서 가장 매운 단계를 뭐라고 하는지 하세요?

변태 매운맛이라고 합니다. ㅋㅋㅋ

마라샹궈에 베트남 소스라 저도 정상은 아닌 거 같습니다.


마라샹궈에 보통 고명으로 고수를 올려줍니다.

냉장고에 고수가 당연히 없기 때문에 깻잎으로 대신합니다.


맵기도 딱 좋고 재료들도 제가 좋아하는 것들만 들어가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마라샹궈 하실 때 절대로 재료에 욕심부리지 마세요. 마라샹궈 재료는 냉장고에 있는 거를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중국에서도 마라샹궈는 서민음식에 속합니다. 그만큼 비싼 값을 지불하면서 해 먹거나 사 먹는 건 아닌 거 같습니다. 이상 오늘은 냉장고 재료를 사용한 초간단 마라샹궈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