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따라하는 요리

내 맘대로 계란 볶음. 토마토 계란 볶음 VS슬라이스 햄 부추 계란 볶음

by 빨간토깽이 2021. 10. 31.
반응형

내 맘대로 계란 볶음. 토마토 계란 볶음 VS슬라이스 햄 부추 계란 볶음







오늘은 간단하게 혼자서 술 한잔 하기 좋은 술안주를 해봤습니다. 마침 숙소에 며칠 전에 사다 놓은 계란도 있어서 계란 볶음 요리를 해보았습니다. 계란은 영양가 높은 음식입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과 수험생들한테도 인기가 많습니다. 하물며 저 같은 애주가한테는 두말하면 잔소리겠죠? 후다닥 만들어서 소주 한잔 해야 하니 얼른 만들어 보시자고요.


토마토 계란 볶음입니다. 중국에서 처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계란 볶음에 토마토 조합이 말이 되냐고 생각했지만 한번 먹어보고서는 맛에 놀랐고, 영양가가 높은 음식이라는 사실을 알고는 두 번 놀라는 음식이었습니다.


슬라이스 햄 부추계란볶음입니다. 숙소에 훈제 오리가 있는 줄 알았는데 슬라이스 오리가 있어서 만들어 본 요리입니다. 제목은 슬라이스햄 부추 계란 볶음이지만 실제 오리슬라이스 부추계란볶음이 됩니다. 제목을 강조하는 건 햄 대신 오리가 더 영양가가 좋기 때문이니 그냥 귀엽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토마토 계란 볶음 만들기

계란 4개, 방울토마토 10~12개, 파프리카(색감용)를 준비합니다

계란은 잘 풀어주세요.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잘라주세요. 파프리카는 채 썰어줍니다.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를 구워줍니다.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의 숨이 죽으면 한쪽으로 빼놓습니다.


계란 4개를 푼 거를 스크램블로 만들어 줍니다.


계란이 거진 다 익어가면......


한쪽에 담아 두었던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를 다시 계란과 합체해 줍니다.


이때 굴소스를 적당량 투하하면 간도 맞출 수 있고 풍미가 좋아집니다.



슬라이스 햄 부추 계란 볶음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파를 투하해서 파향을 내줍니다.
슬라이스 햄을 넣어주세요. 어느 정도 익으면 부추를 투하합니다.
마찬가지로 한쪽으로 빼주세요.


계란 4개를 풀어서 스크램블을 만들어줍니다.


계란이 익어가면 한쪽으로 빼놨던 슬라이스 햄과 야채를 넣어줍니다.


토마토 계란 볶음과 슬라이스 햄 부추 계란 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요즘 오징어 게임이 인기라서 수저를 삼각형으로 만들었습니다. 전혀 오징어 게임 같지가 않습니다.

햇반만 있으면 덮밥으로 먹어도 됩니다.


건강한 안주입니다. 마음만이라도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고 먹어야 몸에 좋지 않을까요?

오늘은 숙소에서 술 한잔 하고 싶을 때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계란 볶음을 해봤습니다.

오늘 재료에 구애받지 말고 그냥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만들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